“오늘도 도시락”

다이어트·갱년기·임산부에게 좋은 렌틸콩 오픈샌드위치

차분한 생활 기록 2026. 6. 10. 22:04

다이어트·갱년기·임산부에게 좋은 렌틸콩 오픈샌드위치

아이 도시락 손에 쥐여 학교 보내고 나면 이제 제 시간이죠~ ^^ ㅎㅎ

엄마들은 다 공감하시지 않나요?

아침은 주로 아이 도시락 싸고 조금 남은 것, 아이 아침 먹이고 남은 것, 아니면 냉장고 정리해야 하는 식재료들로 간단하게 해결하게 되더라고요.

나만을 위한 요리를 따로 한다는 게 생각보다 쉽지 않은 것 같아요. 저만 그런 거 아니겠죠? ^^;;

오늘도 냉장고 속 재료들을 활용해서 간단하게 한 끼를 만들어봤어요.

먼저 아이 도시락에 넣어주고 남은 호밀빵을 꺼냈습니다.

버터에 살짝 구우면 훨씬 맛있겠지만... 오늘은 패스! ㅎㅎ

왜냐고요?

그것마저도 귀찮은 날이 있으니까요~ ^^

호밀빵 위에 루꼴라나 양상추, 상추 같은 채소를 올려주고요.

이전에 만들었던 계란샐러드를 듬뿍 올려줬어요.

 

▶ 감자계란샌드위치 & 계란샐러드 만드는 방법 보러가기

https://lifesummary.tistory.com/70

 

그리고 오늘 아이 도시락으로 샐러드 파스타를 만들면서 조금 남겨둔 닭가슴살도 올려주고요.

미리 삶아둔 렌틸콩까지 올려줬습니다.

마지막으로 스리라차 소스를 살짝 뿌려주고 토마토주스와 함께 먹었어요.

정말 별거 한 것도 없는데 생각보다 너무 맛있더라고요. ^^

 


▶ 렌틸콩 삶는법

https://lifesummary.tistory.com/64

 

무엇보다 포만감이 엄청났어요.

전 이제 갱년기 나이라 단백질 섭취를 신경 쓰려고 노력하는 편인데요.

그래서 요즘 꾸준히 챙겨 먹고 있는 식재료가 바로 렌틸콩입니다.

렌틸콩은 미국 건강 전문지에서 세계 5대 건강식품 중 하나로 선정될 만큼 대표적인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어요.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비타민과 미네랄도 많이 들어 있어서

  • 혈관 건강
  • 콜레스테롤 관리
  • 면역력 유지
  • 장 건강
  • 빈혈 예방
  • 뼈 건강
  • 갱년기 건강 관리
  • 다이어트

등 다양한 부분에서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식물성 단백질 식품이라 갱년기 여성이나 임산부, 다이어트 중인 분들이 많이 찾는 식품이기도 해요.

다만 통풍이 있으신 분들은 섭취에 주의하시는 것이 좋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만큼 처음부터 너무 많이 드시면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하니 적당량부터 시작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렌틸콩을 한 번 삶아두고 밀폐용기에 보관하면서 조금씩 꺼내 먹고 있어요.

샐러드에 넣어도 좋고, 샌드위치에 넣어도 좋고, 그릭요거트에 넣어 먹어도 괜찮더라고요.

정말 활용도가 높은 식재료인 것 같아요. ^^

 

지퍼백 포장

 

▶ 제가 먹고 있는 렌틸콩 구경하기

https://link.coupang.com/a/eteCO0z20y

 

한끼농산 브라운렌틸콩 슈퍼푸드, 2kg, 2개 - 렌틸콩 | 쿠팡

현재 별점 4.7점, 리뷰 4117개를 가진 한끼농산 브라운렌틸콩 슈퍼푸드, 2kg, 2개! 지금 쿠팡에서 더 저렴하고 다양한 렌틸콩 제품들을 확인해보세요.

www.coupang.com

 

그리고 오늘 사용한 호밀빵도 함께 남겨둘게요.

샌드위치로 먹어도 좋고 그릭요거트와 함께 먹어도 맛있어서 저는 자주 구매하는 제품입니다.

 

 

▶ 호밀빵 구경하기 

https://link.coupang.com/a/eteJvfRA72

 

신라명과 호밀빵+ - 일반양산빵 | 쿠팡

현재 별점 4.7점, 리뷰 38486개를 가진 신라명과 호밀빵+! 지금 쿠팡에서 더 저렴하고 다양한 일반양산빵 제품들을 확인해보세요.

www.coupang.com

 

오늘도 냉장고 속 남은 재료들 덕분에 든든하고 건강한 아침 한 끼 해결했습니다. ^^

꼭 거창한 요리가 아니어도 집에 있는 재료들만 잘 활용하면 건강한 식사는 충분히 가능한 것 같아요.

특히 갱년기나 다이어트로 단백질 섭취를 신경 쓰시는 분들이라면 렌틸콩 한 번 드셔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오늘의 도시락 :) 용가리 치킨 샐러드와 고구마버터구이

어제 샐러드 도시락이 생각보다 인기가 좋았어요ㅎㅎ아이도 만족, 신랑도 만족^^우리 신랑의 유일한 불만이라면 딱 하나…“풀떼기 먹으니까 돌아서니 배고프다…”였답니다ㅎㅎㅎ그래서 오

lifesummary.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